2024년 리조트 시즌인 전 세계적인 소용돌이에서 다음 행선지는 멕시코시티입니다. 우리는 Dior's ode to Mexico의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를 만나러 왔습니다. 플리츠나 층이 있는 긴 스커트에 캐주얼하게 집어넣은 경쾌한 셔츠, 바닥을 휙 휘두르는 전통적인 희필 탑, 건강하고 헐렁한 태도의 데님 컷과 함께 젊게 입었 습니다 . 그리고 뾰족한 허리, 하우스 클래식 바 재킷, 지금은 벨벳으로 처리되거나 자수로 스크롤됩니다. 이 모든 것은 나비 모티프(여기서 나비는 끊임없는 시각적 후렴구였습니다)가 있는 금 가닥 목걸이 또는 무거운 은 벨트 버클과 현지 언어로 된 상당한 양의 가죽 카우보이 부츠로 인해 약간의 반짝임과 반짝임이 주어졌습니다. , 어떤 경우에는 작은 산호 구슬로 얼룩져 있습니다.
멕시코는 Chiuri가 수년 동안 사랑한 나라이며 그녀가 조금 더 짧은 시간 동안만 보여주고 싶었던 나라입니다. 그녀의 크루즈 여행은 늘 그렇듯이 그녀는 모든 목적지를 조사하면서 철저하게 세부적으로 들어갑니다. 이것은 그녀가 1954년에 Dior 하우스를 처음 방문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Chiuri에 대해 조금만 알면 그녀가 왜 그렇게 그 장소에 끌리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연의 힘에 대한 이 나라의 수백 년 된 믿음이 있습니다. 종종 여성의 목소리와 경험을 자신이 하는 일의 중심에 두는 타협하지 않는 인상적인 여성 아티스트 그룹입니다. (수호천사처럼 이 컬렉션 위에 서 있는 것은 Leonora Carrington, Tina Modotti, 그리고 물론 그의 모교인 Colegio de San Ildefonso가 쇼 장소를 제공한 Frida Kahlo입니다. ) 정교하게 세공된 수공예품과 직물은 전국에서 볼 수 있으며 공예, 유산 및 지역 사회를 하나로 모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강력한 상징성과 설명할 수 없는 다른 세계성을 지닌 마술적 사실주의입니다.
이 모든 것이 확실히 치우리의 주요 영역이며, 훌륭하고 사려 깊은 외출인 오늘 밤의 쇼는 또한 그녀가 세상으로 더 멀리 나갈수록 그녀가 자신에게 더 가까워진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녀의 이러한 크루즈 컬렉션은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항상 그녀의 가장 개인적인 작업처럼 느껴지는 것을 산출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그녀가 전통적으로 입는 옷의 형태를 통해 멕시코와 그녀의 모국인 이탈리아(실제로는 많은 지중해 국가들)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한 방식입니다. "모양은 매우 단순합니다. 정사각형, 원, 직사각형을 사용합니다."라고 프리뷰에서 그녀는 말했습니다. "정말 흥미로웠어요."
물론 이것은 Dior이므로 환원적인 것은 없습니다. 대신에 그녀는 가장 정교한 끈으로 만든 튜닉 같은 블라우스와 부풀어오르는 스커트, 또는 멕시코 동식물이 풍부하게 흩뿌려진 생생한 핑크, 그린, 테라코타 색조의 면으로 직선적인 기하학을 그렸습니다. 특히 치우리는 우이필과 속치마 같은 치마를 입은 사포텍 여성들의 테후아나 의상을 살펴봤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그녀가 그녀의 여주인공인 Frida Kahlo에게로 이끌린 방법 중 하나에 불과했습니다. 그는 토착 드레스를 여성으로서 그리고 예술가로서 그녀의 정체성의 필수적인 부분일 뿐만 아니라 가부장제에 대한 그녀의 맹렬한 비판의 일부로 만들었습니다. , 클래스 및 성별.
Chiuri에게 Kahlo는 "아이콘"입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항상 그녀와 그녀가 한 일에 가깝다고 느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몸과 옷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의 작품을 처음으로 사용한 예술가였습니다. 그녀의 옷은 그녀의 프로젝트의 일부였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후자는 Marc Bohan이 당시 Dior를 이끌었을 때 사용했던 기록 보관소에서 Chiuri가 찾은 인쇄물만큼이나 나비 라이트모티프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Beyond Appearances”는 더 많은 자극을 주었고 Chiuri는 쇼의 큐레이터인 Circe Henestrosa에게 그녀의 컬렉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멕시코와의 연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녀의 리조트를 파리에서 탈피함으로써 Chiuri는 그녀가 존경하는 예술가의 작품을 강조하거나 다른 곳에서 장인 정신의 아름다움을 조심스럽게 강조하고 그것을 보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 기술이 고유한 커뮤니티를 지원합니다. 이번에는 Nahua 직공이자 Yolcentle 섬유 작업장의 공동 설립자인 Hilan Cruz Cruz와 같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게 되었습니다. (쇼가 시작되기 전에 그는 Chiuri의 존경심을 칭찬했습니다. 며칠 동안 그와 그의 동료들과 함께 살고 배우기 위해 왔습니다.) Sna Jolobil의 설립자 인 Remigio Mestas, Pedro Meza Meza의 장인 직물이 있습니다. 오악사카에서 장인 정신을 되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 Rocinante를 설립한 Narcy Areli Morales.
생생한 레드, 인디고, 그린 자수로 1947년부터 Dior New Look 수트를 재작업한 사람은 Morales와 Rocinante였습니다. 그것은 화려해 보였지만 교차 문화적 대화는 순수한 Chiuri입니다. Dior의 작품 중 가장 상징적이고 존경받는 작품을 제공하고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해석하여 공동의 창조적 소유 행위로 자신의 것으로 만들도록 하십시오. 다른 곳에서 Chiuri는 전통적인 모자 제작자인 Moreno 가족과 멕시코 시티에서 보석 공방을 운영하는 Rafael Villa Rojas와 함께 일했습니다. 한편, 멕시코의 예술가이자 활동가인 Elina Chauvet은 여성 장인 집단과 힘을 합쳐 절대적으로 정교한 흰색 면 드레스 그룹에 붉은 자수를 만들어 쇼를 마무리했습니다.
이 모든 것의 결과는 매우 놀랍습니다. 디자이너는 더 나아가 패션이 모든 사람을 위한 공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공연 전날 프리뷰에서 치우리는 그 점을 강조했다. "내 창의력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창의력은 함께 일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이것은 공동체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녀의 리조트 컬렉션을 가지고 여행을 떠나는 것에 관해서도 그녀는 똑같이 분명합니다. “디올뿐만 아니라 전체 패션 시스템에도 중요합니다. 우리는 변화해야 하는 순간에 살고 있습니다. 나는 정말로 패션을 믿지만 우리는 다른 방식으로 일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그녀는 앞으로 나아가는 데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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